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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담원과 운전원에게 폭언, 욕설, 폭행 등을 하지 말아 주세요.
2018년 10월 18일부터 산업안전보건법 제26조의2에 따라 고객응대근로자 보호 조치가 시행되었습니다. 해당 근로자(상담원․운전원)에게 폭언 등을 할 경우 관련법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.

◈ 이용신청

  • ▷인터넷 또는 콜센터 전화로 이용신청해 주세요.
      * 운전원(특장차, 바우처택시)과 사전협의를 통한 차량이용은 불가합니다.
  • ◈ 목적지 변경 및 이용취소

    • ▷목적지를 변경하시거나 이용을 취소하실 경우에는 이용(요청)시각 30분 전에 콜센터에 전화로 알려 주세요.

    ◈ 탑승준비

    • ▷이용자 확인을 위해 장애인증명서, 진료증, 신분증 등을 준비해 주세요.
    • ▷운전원, 상담원이 고객님의 위치확인 및 차량탑승을 위해 전화를 드릴 수 있으니 꼭 받아 주세요.
    • ▷혼자 탑승이 어려운 경우(자폐성 장애․정신장애․지적장애 이용자 등)에는 꼭 보호자와 함께해 주세요.
    • ▷가벼운 휴대품 외 위험물(폭발․인화) 및 동물(장애인 보조견 및 운반상자에 넣은 애완동물 제외), 화물 등은 운송이 불가하니 양해해 주세요.

    ◈ 차량탑승

    • ▷ 차량 도착 후 10분 이내에 승차해 주세요.(늦게 승차하실 경우 다른 이용자 분의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.)
    • 탑승인원은 휠체어 고객님의 경우 이용자 포함 4명, 비휠체어 고객님의 경우 이용자 포함 3명입니다.(이용자 보호 및 안전을 위해 조수석에는 탑승하지 못하오니 양해 바랍니다.)
    • ▷ 운전원에게 이용자 본인의 장애인증명서, 신분증, 진료증 등을 제시해 주세요.
    • ▷ 보호자는 휠체어석 앞 좌석을 이용합니다.
    • ▷ 휠체어석은 휠체어 고객님만 탑승하며, 수하물 등은 실을 수 없습니다.
    • ▷ 탑승 후 안전운행을 위해 안전벨트를 꼭 착용해 주세요.

    ◈ 요금결제

    • ▷ 이용요금은 선불교통카드 또는 후불신용카드로 결재해 주세요.

    ◈ 차량하차

    • ▷ 고객님의 소중한 소지품을 놓고 내리시지 않도록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세요.

    ◈ 유의사항

    • ▷ 장애인콜택시는 고객님의 이동을 돕는 편리한 교통수단입니다. 아래 사항을 숙지하시어 즐겁고 편안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      • - 차량배차 후 : 운전원․상담원의 전화를 꼭 받아 주세요.
      • - 배차 후 이용취소 자제 : 다른 이용자분들의 대기시간이 길어집니다.
      • - 탑승시간 준수 : 차량도착 후 10분이내에 승차해 주세요.
      • - 복지카드, 진료예약증 제시 : 운전원에게 정당한 이용자임을 알려 주세요.
      • - 중간 경유지 이용불가 : 목적지외 다른 곳은 운행하지 않습니다.
      • - 차량이용 중 예약불가 : 차량하차 후 예약해 주세요.
      • - 원활한 차량운행 : 상담원과 운전원의 안내를 잘 따라 주세요.
      • - 건전한 차량이용
          ① 만취(과음)로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거나 안전운행에 지장이 있을 경우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.
          ② 청결하지 않은 물품이나 폭발성․인화성 물질, 동물(장애인 보조견, 전용 운반상자에 넣은 애완동물은 제외)은 제한합니다.